All Features in One Solution

   +82 70 4617 2430   Digitalro-33 Gil 11, Guro, Seoul

HomeBlogBlogTutorial : 임의의 각도로 틀어진 형상을 원하는 각도로 설정하기

Tutorial : 임의의 각도로 틀어진 형상을 원하는 각도로 설정하기

,

Tutorial : 임의의 각도로 틀어진 형상을 원하는 각도로 설정하기:작업 중, 임의의 각도를 갖는 3D형상을 자주 접하는 데요, 이런 형상을 원하는 각도로 설정하기 위해선 여러가지 사전작업들이 필요합니다. 결코 어렵진 않지만, 일일이 각도를 측정하여 회전시켜 주어야 하므로 작업 단계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 중의 하나입니다. 임의의 각도를 갖는 3D 형상을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각도로 회전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MODView의 Axis기능과 Axis to Axis 기능을 사용하면 복잡한 각도 계산이 필요 없이, 원하는 작업 각도로 바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비디오를 보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ms_youtube link=”https://youtu.be/YcvRTL-iiy0″ width=”100%” height=”100%” mute=”no” autoplay=”yes” loop=”yes” controls=”yes” class=”” id=””][/ms_youtube]

위의 영상에서 처럼 로컬(Local Axis) 축과 전역 축(Global Axis)의 관계를 이용해서 MODView의 Axis to Axis 기능을 이용해 쉽게 임의의 각도를 갖는 3D 개체를 작업이 가능하도록 회전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 명령

1. Make 2Points Axis | 임의의 각도를 갖는 3d 개체의 기준 면에 로컬 축(Local Axis)를 생성합니다.

2. Make Origin Axis | 전역 축(Global Axis)을 설정합니다. 사용자가 작업 하려고 하는 평면이나 공간을 지정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Axis to Axis | 임의의 각도를 갖는 개체를 로컬 축(Local Axis)의 각도에서 전역 축(Global Axis)의 각도로 회전합니다.

본 기능은 MODView v8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버전이 다른 경우, 위의 기능 설명과 동일한 작업 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버전이 다른 경우, 기술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